부모님도 아이들과 함께 공원에서 힐링하세요

▲ 【충북·세종=청주일보】 문암생태공원의 부모들을 위한 독서 및 부모활동 공간. 박창서 기자
【충북·세종=청주일보】 박창서 기자 = 충북 청주시가 문암생태공원에 아이들과 함께 오는 부모들을 위한 독서 또는 쉼터로 활용할 수 있는 독서 및 부모활동 공간을 설치했다.

2019년 청주시장 새해순방 주민건의사항 중 하나인 이번 사업은 문암생태공원 내 아이들을 위한 시설은 많이 확충됐으나 아이들을 살피면서 독서 등 여유시간을 즐길 수 있는 부모를 위한 공간이 부족하다는 의견을 반영해 추진된 사업이다.

설치된 독서 및 부모활동공간은 가로 9.5m, 세로 3.8m 높이3m의 크기로 중앙기둥 안쪽에 책장을 배치해 비, 눈에도 책의 훼손이 없도록 제작됐으며 많은 시민들이 이용할 수 있도록 의자를 디귿자로 배치해 공간의 효율성을 높였다.

시 관계자는 “현재 문암생태공원은 물놀이장 운영으로 공원을 찾은 가족단위 방문객이 많다. 아이들은 물놀이장 이용으로 더위를 해소할 수 있지만 기다리는 부모님들은 장시간 야외에 노출될 수밖에 없었다”라고 말했다.

이어, “이번 독서 및 부모활동 공간 설치로 아이들이 물놀이장을 이용하는 동안 부모님들은 독서활동공간을 이용하여 잠시나마 사색에 잠기시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청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