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려운 수학, 즐기고 느끼고 배우러 오세요.

【충북·세종=청주일보】이성기 기자 = 충북자연과학교육원(원장 박재환)이 제9회 충북수학축제를 오는 23일 오전 10시, 24일 오후 5시, 충북대학교 개신문화관 일원에서 개최한다.

이번 축제에는 도내 초·중·고 학생, 학부모, 교원, 일반인 등 사전신청 없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수학, 미래를 꽃피우다!’라는 주제로 실시되는 이번 축제에는 미래를 상상하는 수학주제관을 비롯해 우리 고장의 수학자 최석정, 보재 이상설 선생의 특별부스 등 60여 가지 다양한 수학체험부스가 운영된다.

학생들이 직접 출품한 수학용어, 광고디자인, 통계포스터, 수학사진 등 다양한 전시마당과 창의적 구조물 만들기, 도미노, UCC공연, 수학놀이터 등 쌓고 만드는 체험놀이마당, 수학주제 탐구발표, 수학동아리 우수사례 나눔 마당, 수학으로 대화하는 매스토크 한마당 등도 펼쳐진다.

충북대학교 사범대학 일원에서는 최석정, 이상설 선생을 주제로 한 수학방탈출과 자연에서 수학을 체험하고 배우는 수학산책마당이 운영된다.

이를 통해 우리 고장의 수학자와 만날 수 있으며, 실생활 곳곳을 수학적 눈으로 관찰하고 탐구함으로써 자연과 실생활에 담겨진 수학적 원리를 발견하고 수학과 친해지는 시간도 갖는다.

충북수학축제를 추진하고 있는 충북자연과학교육원 관계자는 “제9회 충북수학축제에 학생, 학부모의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청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