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충북·세종=청주일보】㈜아스트로제네시스 투자협약 체결김정수 기자
【충북·세종=청주일보】김정수 기자 = 충북도는 19일 도지사 집무실에서 ㈜아스트로제네시스와 투자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이시종 도지사, ㈜아스트로제네시스 이희설 총괄책임기술자 등 관계자 10여명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충북도는 ㈜아스트로제네시스가 계획하는 사업이 원활하게 추진될 수 있도록 행정적으로 지원하고, ㈜아스트로제네시는 계획된 사업의 충북도내 이행과 투자규모 확충을 위해 노력하는 한편, 향후 기술협력, 자본투자, 마케팅, 제품유통 등 사업 확대를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건강기능식품 및 신약 개발 선도기업인 ㈜아스트로제네시스는 참당귀 추출물로 제조한 인지기능 개선 건강기능식품을 개발하여 온라인 판매중이며 현재 위궤양, 위장 출혈 등의 부작용이 전혀 없는 뇌졸중 예방 및 관리를 위한 항혈전제를 개발 중이다.

㈜아스트로제네시스는 충북도와 충북창조경제혁신센터의 민간투자 주도형 기술창업지원(TIPS/Tech Incubator Program for startup)을 통해 충북도와 인연을 맺게 됐다.

이시종 도지사는 “㈜아스트로제네시스의 사업이 차질없이 진행될 수 있도록 모든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며 “적극적인 투자유치도 함께 지원해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겠다”고 말했다.

㈜아스트로제네시스 이희설 총괄기술책임자는 “충북도의 적극적인 지원으로 태국 등과 해외투자 유치를 협의 중에 있으며, 투자유치 및 사업영역 확대를 위해 충북도내에 제품 생산을 위한 공장 설립을 검토 중에 있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청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