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학전문잡지 계간 문학사랑 2019년 제111회 ‘신인작품상’에 당선

▲ 【충북·세종=청주일보】신인작가 탄생(파란색-손경자, 안경-이경노)이성기 기자
【충북·세종=청주일보】이성기 기자 = 충북 영동군노인복지관에 신인 작가들이 탄생했다.

군노인복지관에 따르면 노인복지관 수강생 중, 손경자(여,75)·이경노(여,70) 씨가 문학전문잡지 계간 《문학사랑》 2019년 가을호, 제111회 신인작품상에 당선되어 작가로서의 활동을 펼칠 수 있게 되었다.

문학사랑은 한국문학의 발전과 개인의 문학적 성장을 위해 치열한 문학 창작혼을 주문하고 향토문학의 발전을 기원하는 문학전문잡지로 <오늘의 문학사>와 <사단법인 문학사랑협의회>가 공동으로 운영되고 있다.

이들은 수많은 경쟁자들속에서도 올해 초 특별프로그램으로 개설, 매주 1회 진행되는 문학반 프로그램에서 갈고 닦은 글솜씨로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시부문 이경노 씨의 ‘겨울손님’ 외 2~3편과 수필부문 손경자 씨의 ‘삶의 지혜’ 외 2~3편이 수상했다.

특히, 영동지역에서 활동하고 있는 김명동(73·영동군문인협회장) 선생의 꼼꼼한 지도가 큰 도움이 됐다.

김명동 선생은 영동군 예총 문인회장을 역임하면서 지역사회 노인들의 문학강좌를 위해 지난 3월부터 노인복지관에서 매주 1회씩 무료로 재능기부를 실시하는 등 귀감이 되고 있다.

수상 후, 이경노 씨는 “시문학에 대해 호기심을 갖고 시작해보니 평소 몰랐던 사물에 눈을 뜨게 되고 회원들과 시로서 소통하는 친근감이 있어 좋다”라며 앞“글을 통해 어려움을 극복하며 성취감과 즐거움으로 살아가겠다”라고 말했다.

손경자 씨는 “살아온 소중한 발자취가 있었기에, 인생의 깊은 의미를 자신만의 향기를 담으려고 노력했다”라며, “혼자 속으로 생각만 했던 것들을 글로 표현할 수 있도록 지도해주신 김명동 선생님께 감사드린다“라고 전했다.

서정길 관장은 “열악한 여건에서도 좋은 시와 글로 감동을 나누는 문학반 어르신들에게 존경과 감사를 전한다”며, “또한, 김명동 선생님께 감사드리며 수강생들이 쾌적한 문예 활동을 즐길 수 있는 환경 조성에 노력하겠다”고 했다.

저작권자 © 청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