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충북·세종=청주일보】 이차영군수 필승코리아 펀드 가입. 괴산 최준탁 기자
【충북·세종=청주일보】괴산 최준탁 기자 = 이차영 괴산군수가 6일 NH농협은행 괴산군청출장소를 방문, ‘NH-Amundi 필승코리아 주식형펀드’에 가입했다.

‘NH-Amundi 필승코리아 펀드’는 최근 단행한 아베정부의 수출규제로 경쟁력 강화가 시급히 요구되는 소재·부품·장비 분야에서 기술혁신성과 지속가능한 사업모델을 가진 경쟁력 있는 국내기업에 투자하는 주식형펀드다.

이 펀드의 운용보수는 업계 최저 수준인 0.5%로, 이 중 50%를 공익기금으로 적립해 기초과학분야 발전을 위한 연구기관 등에 장학금이나 사회공헌활동에 지원된다.

이차영 군수는 “국내기업의 기술 국산화와 원천기술 개발을 응원하는 마음을 담아 펀드에 가입했다”며, “일본의 수출규제 조치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국내 기업을 지원하는 공익적 펀드인 만큼 펀드 가입에 많은 관심이 모아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일명 ‘애국펀드’로 불리는 ‘필승코리아 펀드’는 지난달 26일 문재인 대통령 가입을 시작으로 지난 2일에는 이시종 충북도지사도 동참하는 등 전국적으로 가입 열기가 확산되고 있다.

앞서 이차영 군수는 지난달 5일 관내 사회단체장 및 기업경영인 대표 등과 함께 입장문을 발표하고, 일본이 우리정부를 상대로 내린 수출규제 및 화이트리스트 제외 조치를 강력히 규탄하고, 이에 대한 조속한 철회를 촉구했다.

이 군수는 이어 지난달 16일 ‘1일 1인 일본 규탄 챌린지’에 참여, 일본의 부당한 경제보복 조치가 철회될 때까지 적극 대응해 나가겠다고 밝힌 바 있다.

저작권자 © 청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