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충북·세종=청주일보】 수상자 모습. 음성 김학모 기자
【충북·세종=청주일보】음성 김학모 기자 = 바르게살기운동 음성군협의회(회장 강기현)는 6일, 충북 음성군청 대회의실에서 "제16회 화목한 가정 실천 생활수기"와 "제23회 서로 사랑하고 서로 칭찬하기 편지글 공모"의 입상자에 대한 시상식을 가졌다.

시상식에는 조병옥 음성군수와 바르게살기운동 음성군협의회 군위원 및 9개 읍·면 위원회 임원 등이 참석했다.

이들은 진정한 인간됨을 위한 범국민적 의식개혁운동을 추진하는 바르게살기운동 음성군협의회의 중점 사업중에 하나이다.

살기 좋은 지역사회와 국가건설의 기초가 되는 기본구성인 가정의‘화목한 가정 만들기’를 위한 “화목한 가정 실천 생활수기 공모사업”과 갈등 없는 지역사회와 서로 칭찬하는 아름다운 사회의 지향을 위한“서로 사랑하고, 서로 칭찬하기 편지글 공모사업”을 통해 지역민 모두가 사랑과 행복을 나누는 아름다운 삶을 지향할 수 있기를 기원하는 중점적으로 추진한 사업이다.

이를 바탕으로 지역사회 발전은 물론 건강한 국가건설에 밑거름이 되는 의식개혁을 지향하는 바르게살기운동의 참 의미를 확인한다고 말했다.

바르게살기운동 음성군협의회는 지속적인 사업 효과를 위해 "대한민국의 중심, 행복한 음성”을 지향하며 우리 고장을 전국에서 으뜸가는 따뜻한 온정이 있는 인심 좋은 고장, 사랑과 행복이 넘쳐나는 마을을 만들기 위해 10만 음성군민이 먼저 “서로 사랑하고 칭찬하는 고장” “정신적 공해가 없는 청정의 고장”을 만들기 위해 지난 4월부터 초등부, 중·고등부로 나누어 공모했다.

여기서 우수작을 선정, 각 부분별로 시상, 그 수상작의 내용을 널리 알리어 지역민 모두가 함께 공유하며 그 의미를 나누고, 널리 알려 음성지역에 사랑과 행복이 전파되도록 “제21집 따뜻한 세상을 위하여…”라는 제하의 책으로 제작, 보급할 예정이다.

또한 훌륭한 학생 지도로 좋은 성과를 거둔 관내 초등부 및 중·고등부 지도교사에게 ‘교육장상’인 “우수 지도교사상”을 시상함으로서 생활 속 문학을 통한 참 교육의 실천이라는 아름다운 교육인에게 감사와 격려의 시간을 가졌다.



수상자는 아래와 같다.
(초등부)
으뜸상 : 동성초등학교 6학년 김수현
장려상 : 동성초등학교 5학년 김효원
입 선 : 삼성초등학교 5학년 문예진 / 삼성초등학교 6학년 김예주, 강지은
(중·고등부)
으뜸상 : 매괴고등학교 3학년 김진희
장려상 : 매괴고등학교 3학년 유가연
입 선 : 한일중학교 3학년 최효원 / 매괴고등학교 3학년 이샛별, 박소민

“제23회 서로 사랑하고 서로 칭찬하기 편지글 공모”

(초등부)
대상 : 원남초등학교 5학년 이은기
금상 : 삼성초등학교 6학년 이덕근
은상 : 남신초등학교 6학년 용화니
동상 : 원남초등학교 5학년 임경훈
입선 : 삼성초등학교 4학년 이준희 / 동성초등학교 5학년 이준희
/ 청룡초등학교 5학년 구근엽
(중·고등부)
대상 : 매괴고등학교 3학년 김금진
금상 : 매괴고등학교 3학년 백채윤
은상 : 매괴고등학교 3학년 송명희
동상 : 매괴고등학교 3학년 정민지
입선 : 삼성중학교 3학년 박현은 / 매괴고등학교 3학년 김가은, 김민주

(우수지도교사상)
제16회 생활수기 공모(초등부) : 동성초등학교 박경주 교사님
제16회 생활수기 공모(중·고등부) : 매괴고등학교 김가미 교사님
제23회 편지글 공모(초등부) : 원남초등학교 권오헌 교사님
제23회 편지글 공모(중·고등부) : 매괴고등학교 김동범 교사님

저작권자 © 청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