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콕의료기기박람회 수출상담 302건 1,804만불, 수출계약 488만불

▲ 【충북·세종=청주일보】충북 의료기기 동남아 진출, ‘파란불’김정수 기자
【충북·세종=청주일보】김정수 기자 = 충북도는 충북기업진흥원과 공동으로 지난 9.11~9.13일까지‘방콕 의료기기 박람회’에 도내 수출유망기업 10개사가 참여한 충북기업관을 운영한 결과, 수출상담은 302건 1,804만불, 수출계약은 488만불 성과를 거두었다고 밝혔다.

태국은 미래를 이끌어 갈 12대 신산업에 의료 및 의약산업을 선정하여 집중 육성하고 있으며, 고령화 진행의 가속화로 의료관련 수요가 급증하고 있어 태국 의료기기시장은 해마다 급성장하고 있다.

이번 전시회는 세계적인 전시사 메쎄 뒤셀도르프 아시아(Messe Duesseldorf Asia)가 아시아 국가를 타깃으로 진행하는 동남아 최대 규모의 국제 의료기기 전시회이다. 특히 의료기기 및 장비, 체외진단기기 등 의료기기 관련 830개 기업과 9천여명이 참여했다.

충북도는 계획단계부터 동남아 시장 개척이 가능한 제품과 기업군을 선정하고 신규 바이어 발굴 및 매칭을 통해 현지에서 수출상담과 계약을 추진하는 등 도내 의료기기 우수업체를 선정하여 충북기업관을 운영했다.

충북 우수기업 의료기기 제품이 태국 현지에서 큰 관심과 인기를 끌자 충북도 참가업체 대부분은 내년 박람회에도 참가할 뜻을 밝히며, 이번 박람회가 동남아시장 진출에 큰 도움이 되었다고 입을 모았다.

한편, 충북도 관계자는“의료기기 시장이 급성장하고 있는 동남아시장에 충북의 제품을 더 많이 진출시켜 수출경쟁력을 키울 수 있도록 기술개발, 해외인증 및 마케팅 등을 적극적으로 지원하여 충북 의료기기 산업이 한 단계 더 성장 발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청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