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무과, 건전한 납세풍토 조성 및 세금의 중요성 인식 계기

▲ 【충북·세종=청주일보】 청주시 상당구 세무과는 구청 로비에 지방세 표어 포스터 공모전 입상작 전시회를 개최했다. 서정욱 기자
【충북·세종=청주일보】 서정욱 기자 = 충북 청주시 상당구 세무과는 시에서 주관한 초등학생 대상 ‘지방세 표어·포스터 공모전’입상작(표어 6점, 포스터 6점)을 오는 20일까지 구청 로비에 전시한다.

“우리 함께 내는 세금, 우리 함께 받는 혜택”(청원초5, 윤선영)이 표어 분야 최우수, “안정된 청주시 비결은? 성실납부”(개신초6, 이주아)가 포스터 분야 최우수작으로 전시된다.

또한 최우수작 외에도 표어분야 우수상(솔밭초4 정시우, 금천초5 채정연), 포스터분야 우수상(금천초6 윤형준, 금천초5 유서진), 장려상(각 3점) 등 총 12점이 전시된다.

입상작은 본청 의회, 상당구청, 서원구청, 흥덕구청, 청원구청 순으로 순환 전시될 예정이다.

이에 상당구청을 방문하는 시민 누구나 1층 로비에서 해당 작품을 관람할 수 있다.

상당구 세무과장(윤충한)은 “건전한 납세풍토 조성과 어릴 때부터 세금에 대한 중요성을 인식하는 계기를 마련하기 위해 시에서 매년 ‘지방세 표어・포스터 공모전’을 개최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입상작에 대해서는 올바른 납세 의식을 고취하는데 적극 홍보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청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