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00억원 투자, 150명 일자리 창출

▲ 【충북·세종=청주일보】오스템파마와 투자협약 체결김정수 기자
【충북·세종=청주일보】김정수 기자 = 충북도는 17일 정무부지사 집무실에서 세계 5위의 임플란트 전문기업인 오스템임플란트의 자회사 오스템파마와 투자협약을 체결했다.

서울에 본사를 둔 오스템파마는 치과관련 전문의약품, 일반의약품, 의약외품, 의료기기를 개발 공급하고 있으며, 오송으로 공장을 확대 이전하여 치과용 처방의약품, 치아미백제, 치과용 마취제 등 치과용 의약품과 구강케어제품을 생산하기 위한 대규모 시설을 구축할 계획이다.

오스템파마는 연구소와 공장 건축 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지역건설업체 참여와 지역 생산자재·장비 구매, 지역인재 채용을 위해 최대한 노력하기로 했다.

또한, 오스템파마는 식약처, 질병관리본부 등 국가기관과 국립중앙인체자원은행 등 국책기관을 중심으로 오송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 등 첨복단지 연구개발지원기관, 250여개 바이오기업이 클러스터를 형성한 오송에서 관련기관·기업 간 협업과 경쟁을 통해 회사경쟁력을 극대화 할 예정이다.

충북도 도 관계자는 “오송의 우수한 인프라는 오스템파마를 세계적인 바이오기업으로 성장하는데 도움이 될 것”이라며, “향후 적극적인 기업유치를 통해 수도권의 우수한 바이오기업이 오송에 자리잡을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해 나갈 것이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청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