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학생 자녀와 의사소통이 어렵습니까?”

▲ 【충북·세종=청주일보】 청주경덕중 학생들의 아버지회 주관 명사초청 특강 홍보 사진. 박창서 기자
【충북·세종=청주일보】 박창서 기자 = 충북 청주시 흥덕구 경덕중학교(교장 이은진)는 ‘좋은 아버지회(회장 원상희)’ 주관으로 19일 저녁 7시부터 학교 강당인 경덕관에서 CJB 청주방송 아나운서인 최지현 씨를 초청해 ‘중학생 자녀와 소통이 어려운 이유’를 주제로 특강을 진행한다.

이번 특강은 경덕중학교 학부모와 교사는 물론 함께하는 교육문화 조성을 위해 주제에 관심 있는 학부모와 교사는 누구나 방청 가능하며 총 300여 석 이상의 자리를 마련하고 손님맞이를 준비하고 있다.

특히 가장 예민하고 중요한 시기인 중학생 자녀와의 의사소통에 관한 강연이어서 자녀교육에 관심이 높은 학부모들의 큰 호응이 예상된다.

경덕중학교 ‘좋은 아버지회’는 2013년부터 해마다 지역민들을 위한 명사초청 특강과 학생 장학사업을 진행하고 있어 학부모들로부터 많은 지지와 성원을 받고 있다.

학교는 강연회에 앞서 2학기 학교설명회를 통해 학부모가 꼭 알아야할 교육과정 안내와 민주적 학교문화 조성을 위한 ‘교육 3주체 협약식’을 진행할 예정이며, 식전행사로 학생 난타 동아리 ‘도로시’의 특별공연도 펼쳐질 예정이다.

이은진 교장은 “이번 강연회를 통해 학부모님들이 자녀를 보다 잘 이해하고, 따뜻한 가족문화를 만들어 나갈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생각한다”라고 말하며 기대감을 표했다.

저작권자 © 청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