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경동주민자치위원회, 축제수익금으로 경로잔치 열어

▲ 【충북·세종=청주일보】 청주시 가경동의 제6회 경로잔치. 박창서 기자
【충북·세종=청주일보】 박창서 기자 = 충북 청주시 흥덕구 가경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신석우)는 경로의 달을 맞이해 지난 11일, 가경동 발산공원에서 어르신 1000여명을 모시고 ‘제6회 가경동 경로잔치’를 성황리에 열었다.

사물놀이를 시작으로 오카리나, 통기타 공연으로 행사의 시작을 알렸고 소머리국밥, 떡과 과일 등 정성껏 마련한 점심식사를 대접하는 등 다채로운 공연과 알차게 준비된 행사로 어르신들은 즐거운 하루를 보냈다.

경로잔치는 지난 4월 제5회 가경골 한마음축제 수익금으로 마련한 것으로 가경동주민자치위원회가 주관하고 통장협의회 등 6개 직능단체가 함께 후원해 어르신들의 노고를 위로하고자 마련했다.

신석우 가경동주민자치위원회 위원장은 “그동안 애쓰신 어르신들께 따뜻한 식사 한 끼 대접할 수 있어서 영광”이라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소외되기 쉬운 어르신들을 위한 자리를 마련하여 행복하고 활기찬 노년생활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가경동주민자치위원회는 축제 수익금으로 지금까지 경로잔치 외에 중고등학생 장학금 지원(36명), 어려운 이웃에게 성금을 지원(50명)하는 등 지역사회를 돌아보는 일에 앞장서고 있다.

저작권자 © 청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