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력 있는 음성 만들기 계획

【충북·세종=청주일보】음성 김학모 기자 = 충북 음성군은 최근 우수한 경관을 보전하고 체계적으로 관리하고자 ‘음성군 경관기본계획’ 수립을 완료하고 다음 달 15일까지 주민이 열람할 수 있도록 공고했다.

음성군 경관기본계획은 ‘음성군 관리계획’을 바탕으로 수립했으며, 매력 있는 음성 만들기를 기반으로 ‘푸르른 자연을 그리다, 균형 있는 삶을 그리다, 찬란한 역사·문화를 그리다’라는 콘셉트로 ‘대한민국의 중심 음성, 행복한 미래를 그리다!’라는 비전을 제시했다.

또, 문화·생활권역, 수변·산업권역, 산림·역사권역을 중심으로 경관축과 경관거점을 설정하고 경관사업 실행계획, 경관심의 대상과 경관가이드라인을 제시함으로써 음성의 경관 정체성을 형성하고 주변 환경과 조화로운 경관을 보전·관리해 도시이미지가 향상될 수 있도록 했다.

군은 지금까지 대규모 건축 인허가 시 건축위원회에서 건축물의 디자인 정도만 감안해 심의하고 사업을 진행했으나, 경관기본계획 수립으로 건축디자인, 경관이미지, 조망 등 종합적인 경관가이드라인을 반영해 개발사업이 이루어질 것이라고 내다보고 있다.

또한, 각종 개발사업과 공공건물, 대규모 건축물 건축 시 음성군만의 경관과 디자인, 조망 등이 반영된 특색 있는 건축물들이 들어설 것으로 보인다.

대규모 개발사업, 시가지 건축계획 등 대부분의 사업이 경관위원회 심의를 거치도록 해 체계적인 도시개발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음성군 경관기본계획은 음성군청 건축과 건축디자인팀에서 열람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청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