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11월 청주예술의전당과 충주시문화회관에서 공연

【충북·세종=청주일보】김정수 기자 = 아름다운 선율의 K오페라 <중원의 우륵>이 내달 7일 오후 3시와 7시 30분 2회에 걸쳐 청주예술의전당 대공연장 무대에 오르고, 이어서 다음달 28일 오후 7시 30분 충주시문화회관에서 펼쳐진다.

오페라 <중원의 우륵>은 우리나라 삼대 악성이자 예향 충주를 대표하는 우륵의 일대기를 다룬 창작 오페라이다.

이번 공연은 충북챔버오케스트라, 중부성악회, 소리공감 느루 등 3개 단체가 협업을 통해 제작되었으며,‘2019 충북공동창작작품지원사업’에 선정되어 충북도와 충북문화재단의 지원을 받은 작품이다.

특히, 대규모 무대 세트와 청주오페라합창단, KBS 청주어린이합창단, 청주나누리무용단 등이 함께하여 관람객에게 다양한 볼거리를 선보일 예정이다.

오페라의 새로운 장르를 열어갈 <중원의 우륵>은 기존에 있던 오페라 형식에서 벗어나 오페라를 어려워하는 사람들도 친숙하게 관람할 수 있도록 가요, 뮤지컬, 국악, 한국 가곡 등 한국의 정서에 맞게 제작되어 누구나 쉽게 접근할 수 있는 공연이다.

충북문화재단 김승환 대표이사는 “3개의 단체가 공동으로 창작한 K오페라 <중원의 우륵>은 충북 오페라에 새로운 획을 긋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오페라뿐만 아니라 다양한 장르의 창작공연이 지역에서 발굴·확산할 수 있도록 충북만의 선도적인 예술지원정책을 마련해나가겠다”고 말했다.

K-POP에 비견되는 K오페라인 본 공연은 공연세상(1544-7860)에서 좌석을 예매 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청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