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90㎡ 면적에 128면 규모 무료 주차장 조성

▲ 【충북·세종=청주일보】동부4 공영주차장괴산 최준탁 기자
【충북·세종=청주일보】괴산 최준탁 기자 = 충북 괴산군은 괴산읍 소재 동원목욕탕 뒤편에 조성한 ‘동부4 공영주차장’을 10월부터 무료로 개방해 운영 중이라고 31일 밝혔다.

군에 따르면 동원목욕탕 주변은 괴산 장날 방문객과 보건소, 노인복지관, 장애인복지관 이용객 등이 많이 몰려 상시 주차난이 발생하는 지역이었다.

군은 이 지역 주차난 해소를 위해 유휴지 상태로 방치된 토지(괴산읍 동부리 183-4 일원, 2390㎡)를 임차해 128면 규모의 공영주차장을 조성, 주민들에게 무료로 개방했다.

이번 공영주차장 조성으로 근처 보건소, 노인복지관, 장애인복지관 등을 이용하는 교통약자에게 안전한 주차공간이 제공되면서 주차편의가 크게 개선됐다고 군은 강조한다.

또한 군은 장애인복지관에서 노인지회에 이르는 구간 이면도로에 주차돼 있던 차량을 공영주차장으로 이동시키고, 한쪽면 주차제 시행을 통해 교통흐름 개선과 교통사고 예방을 꾀한다는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상습 주차난 해소를 위해 무료 공영주차장을 조성한 만큼 군민들께서 많이 이용해 주시고, 한쪽면 주차제에도 적극적인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그러면서 “앞으로도 주차장 조성 가능 부지를 찾아 공영주차장을 계속 조성해 나가겠다”며, “주차난 해소를 통한 군민 정주여건 개선에 적극 힘쓰겠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청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