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화폐 공모전 개최

▲ 【충북·세종=청주일보】지역화폐 명칭 공모전 포스터 리플릿. 음성 김학모 기자
【충북·세종=청주일보】음성 김학모 기자 = 충북 음성군이 2020년 충전식 선불카드로 발행하는 지역화폐(가칭 음성사랑상품권) 명칭을 공모한다.

지역화폐란 지역자금의 관외 유출을 막고 지역 내 소비를 촉진해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지방자치단체장이 발행하는 화폐를 말한다. 사용은 음성군에서만 가능하다.

군은 내년 발행에 앞서 지역적 특색과 지역화폐 의미를 잘 표현하고 독창적이며 부르기 좋고 기억하기 쉬운 명칭을 짓기로 하고 전 국민을 대상으로 공모를 진행한다.

공모는 음성군 지역화폐에 관심 있는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응모는 1인 1점만 가능하며 오는 8일까지 음성군 홈페이지에서 공모 제안서를 내려받아 작성한 후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우수작은 자체 위원회 심사 등을 거쳐 확정되며, 시상은 대상 1명 100만원, 우수 1명 30만원, 장려 2명에 각각 10만원씩 시상금을 지급할 계획이다.

이번 지역화폐 명칭 공모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군청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조병옥 음성군수는 “지역화폐 도입을 통해 소상공인·전통시장의 자생적 성장기반 확충, 경쟁력 제고 및 지역경제 활성화 등을 기대한다”며 “지역화폐 발행 정책이 성공할 수 있도록 군민들이 많이 동참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청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