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마을 남·녀지도자협의회, 지역 내 경로당과 독거노인에게 전달

▲ 【충북·세종=청주일보】소이면 사랑의 김장나누기음성 김학모 기자
【충북·세종=청주일보】음성 김학모 기자 = 충북 음성군 소이면 새마을 남·녀지도자협의회는 지난 4일부터 5일까지 2일간 소이면 행정복지센터에서 사랑의 김장 담그기 행사를 했다.

새마을 남·녀지도자 50여 명이 참여해 지난 8월 직접 심어서 정성 들여 기른 배추 700여 포기를 수확해 사랑의 김치를 담갔다.

만든 김치는 지역 내 경로당과 독거노인에게 올 한해 따뜻한 겨울을 보내라는 사랑의 마음을 정성껏 담아 전달됐다.

이번 행사를 추진한 김연홍 새마을지도자협의회장과 유은자 새마을부녀회협의회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추운 날씨에 외로운 겨울을 보내고 있는 어려운 이웃과 어르신들에게 작은 정성이지만 기쁨이 됐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이웃사랑 봉사활동을 지속적으로 실시해 훈훈한 정이 넘치는 행복한 소이면 만들기에 동참하겠다”라고 전했다.

김기연 소이면장은 “매년 이웃사랑 김장나눔 행사를 진행하시는 새마을남·녀지도자협의회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어려운 이웃을 위한 나눔 활동에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라고 말했했다.

한편 소이면 새마을남·녀지도자협의회는 사랑의 김장 담그기 행사 외에도 사랑의 점심나누기 행사, 환경 정화운동 등 활발한 봉사활동으로 훈훈한 지역사회를 만드는 데 앞장서고 있다.

저작권자 © 청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