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동안 갈고닦은 실력을 보여줄래요”

▲ 【충북·세종=청주일보】 청주옥산초 학생들이 방과후학교를 통해 갈고 닦은 실력을 무대에서 뽐내고 있다. <사진=옥산초 제공> 박창서 기자

【충북·세종=청주일보】 박창서 기자 = 충북 청주시 흥덕구 옥산초등학교(교장 김수운)는 지난 7일 온감성 학습 전시회 및 방과후학교 페스티벌을 열었다.

1년 동안 학교교육과정 운영 및 초록학교와 관련해 이뤄진 다양한 배움 활동 결과물을 활용해 6일부터 7일까지 이틀간 학교 강당에서 ‘온감성 학습 전시회’를 열었다.

학생들이 전시회에 작품 전시 및 관람 과정에 이르기까지 주도적으로 참여해 자신의 학습 성과에 자긍심을 느끼는 기회가 됐다.

또한, 7일에는 방과후학습 결과를 발표하고 전시하는 ‘방과후학교 페스티벌’을 진행했다.

가야금, 플롯, 난타, 우쿨렐레 등 공연프로그램 9개, 만들기 역사교실, 종이접기&컬러비즈 등 전시프로그램 10개로 그동안의 학생들의 노력과 꿈, 끼를 확인했다.

▲ 【충북·세종=청주일보】 청주옥산초 학생들이 온감성 학습 전시회를 관람하고 있다. <사진=옥산초 제공> 박창서 기자


옥산초등학교는 이번 전시회 및 방과후학교 페스티벌을 통해 학생들의 문화예술 감성을 키우고 창의력을 신장할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 됐기를 기대한다.

이어, 앞으로도 학생들에게 더욱 다양한 배움의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청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