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들아~세상을 향해 날아보자’

▲ 【충북·세종=청주일보】 지역아동센터 문화공연음성 김학모 기자
【충북·세종=청주일보】음성 김학모 기자 = 충북 음성군은 지난 9일 음성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아동 및 학부모 등 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아이들아~ 세상을 향해 날아보자’는 주제로 제9회 음성군 지역아동센터 문화공연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음성군지역아동센터협의회(회장 윤종원)가 주관하고 올해로 9번째를 맞이하는 이 행사는 지역아동센터를 이용하는 아이들이 한 해 동안 배우고 갈고닦은 솜씨로 만든 작품을 전시하고, 준비한 공연을 발표하는 장이다.

아이들에게 자신감을 키워주고 지역아동센터에 대한 지역사회의 관심을 유도하기 위해 열렸다.

1부 본행사에서는 초록은빛 합창단의 합창을 시작으로 지역아동센터와 이용 아동들에게 지속적인 관심과 후원으로 지역 사회 기부문화 확산과 아동의 건전육성에 이바지한 업체 대표 6명과 남다른 열정과 사명감으로 아이들을 위해 노력하는 1명의 지역아동센터 종사자에게 노고를 치하하기 위해 군수 표창패를 수여했다.

2부 행사는 청보리지역아동센터 외 9개소에서 준비한 난타, 킹플롯, 플래시몹, 마술 등 다채로운 공연 발표를 통해 실력을 뽐냈으며, 높은뜻마중학교지역아동센터 외 10개소에서는 각 센터에서 준비한 작품들을 전시해 풍요로운 볼거리를 마련했다.

특히 마지막 무대공연을 장식한 전체 센터 아동들의 합창은 최상의 하모니를 선보여 많은 이들의 박수갈채를 받았다.

윤종원 음성군지역아동센터 협의회장은 “이번 문화공연이 지역아동센터 아이들이 자신의 끼와 재능을 넓게 펼칠 수 있는 장이 되었기를 바란다. 앞으로도 아이들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지역사회의 꾸준한 관심을 부탁한다”고 말했다.

◆ 표창패 수상자 명단

- 맛나니 김밥 대표 김경옥/ 서보산업(주) 이사 윤경희 / 세정무역상사 대표 김동철/
유가네닭갈비 금왕점 대표 김태인/ 청운축산 대표 이종삼/ 뚜레쥬르 대소점 대표 조승우/새미실지역아동센터 시설장 김인화

저작권자 © 청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