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업인의 날을 맞아

▲ 【충북·세종=청주일보】제1회 음성군 농업인대회음성 김학모 기자
【충북·세종=청주일보】음성 김학모 기자 = 충북 음성군과 음성군 농업인단체 연합회는 11일 농업인의 날을 맞아 농업의 중요성을 인식시키고, 농업인의 사기 진작과 자긍심 고취를 위해 ‘제1회 음성군 농업인대회’행사를 개최했다.

음성군농업인단체연합회(회장 임종혁)가 주관한 이번 행사는 조병옥 음성군수, 조천희 음성군의회 의장, 경대수 국회의원 등 내빈들을 비롯한 각 기관단체장, 농업 관련 단체, 농업인 등 1000여 명이 참석했다.

1부 행사에서는 생극면 유일농장 한동수 대표가 농림축산식품부장관표창을 오준환 우농미곡종합처리장 대표와 음성군청 농정과 오경환 주무관이 충청북도지사 표창을 받았다.

또, 농촌지도자음성군연합회 최세규씨외 2명이 음성군수 표창을 비롯해 음성군 농업 발전을 위해 노력한 우수농업인 17명에 대한 시상을 진행했다.

제1회 음성군 농업인대회를 개최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은 조병옥 군수와 조천희 의장에게 음성군 농업인들의 뜻을 모은 공로패가 전달됐다.

2부 행사에서는 농업지식왕 선발대회 O,X퀴즈와 단체 윷놀이, 단체별 장기자랑이 펼쳐지는 등 음성군 농업인의 화합행사를 마련해 모두가 즐길 수 있는 축제의 시간을 가졌다.

조병옥 군수는 “과수화상병과 태풍 그리고 돼지열병으로 유난히 힘들었던 올 한 해를 슬기롭게 극복한 농업인 여러분께 수고하셨다는 말씀을 전한다”라고 말했다.

이어, "어려운 농업 현실 속에서도 새로운 소득 작목 발굴과 농업 인재 양성 등 경쟁력 있는 농업으로 만들어 가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음성군농업인단체연합회 임종혁 회장은 “농업인들의 한해 노고를 위하고 농업인으로서 자긍심을 고취하기 위해 처음으로 마련한 자리인데 많은 농업인이 참가해 즐겨 주셔서 감사하다”라고 말했다.

더불어, "앞으로도 음성군농업인단체가 하나로 뭉쳐 음성군 농업발전을 위한 농업인 대회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청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