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렴 생활화!! 우리가 실천합니다.

▲ 【충북·세종=청주일보】 청주시 흥덕구 건축과의 청렴생활화 직원 업무연찬회. 박창서 기자
【충북·세종=청주일보】 박창서 기자 = 충북 청주시 흥덕구 건축과(과장 오직석)는 13일 청렴을 생활화 하고 실천하는데 뜻을 모으는 직원 업무연찬을 실시했다.

이번 업무연찬은 건축 허가, 건축물 신고, 건축물 사용 승인 등 전반적인 건축업무를 추진 하면서 투명성과 신속성, 정확성을 강조하며 작은 일에도 청렴을 생활화 할 것을 강조했다.

최근 공무원의 갑질 의혹 등 일부 직원들의 일탈행위가 발생하는 부분에 대해 건축과 직원의 청렴을 강조하고, 생활화 하여 시민정서와 배치되는 품위훼손 등 공무원으로서 하지 말아야 할 행동에 대하여 스스로 점검하는 계기를 마련했다.

한편 흥덕구 건축과는 2019년 10월 현재. 1050건의 건축허가 및 신고, 사용승인(건축허가/267건, 건축신고/284건, 건축사용승인/499건)을 추진하면서 ▲청렴의 날 운영 ▲청렴마일리지 제도 운영 등 지속적인 직원 청렴도 향상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오진석 건축과장은 “이번 청렴 생활화 연찬을 통해 직원 스스로 청렴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바람직한 공직관을 확립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청렴이 조직 전체에 확산 될 수 있도록 직원 모두 솔선수범해 달라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청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