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성 충만 문화의 계절, 늦가을 11월”

▲ 【충북·세종=청주일보】 청주덕성초 “문화가 있는 날’ 행사 - 교육 힙합 그룹 Good.E.의 힙합 토크 콘서트. <사진=덕성초 제공> 박창서 기자

【충북·세종=청주일보】 박창서 기자 = 충북 청주시 청원구 덕성초등학교(교장 이형숙)에서는 지역주민 및 교육 공동체와의 소통을 위해 지난 20일,) ‘문화가 있는 날’ 행사를 열었다.

이는 학교를 지역민들의 여가 활동을 위한 거점으로 활용하는 학교 사랑방 사업의 일환으로 학교가 보유하고 있는 공간을 지역주민들에게 제공해 다양한 체험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한 취지이다.

이번 ‘문화가 있는 날’은 인문학 강의와 힙합 토크 콘서트를 진행했다.

학부모 및 지역주민을 위한 인문학 강의에서는 청주교대 김종준 교수가 ‘영화로 만나는 역사’라는 주제로 강의했다.

▲ 【충북·세종=청주일보】 청주덕성초 “문화가 있는 날’ 행사 - 청주교대 김종준 교수의 인문학 강의. <사진=덕성초 제공> 박창서 기자


영화를 통해 우리의 역사를 다양한 관점으로 바라볼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그리고 이어 실시된 힙합 토크 콘서트에서는 교육 힙합 그룹 Good.E.가 ‘힙합으로 만들어가는 즐거운 교실 만들기’를 주제로 힙합 토크 콘서트를 실시했다.

힙합 토크 콘서트에 참석한 덕성초등학교 학생 이지훈은 “평상시 힙합 음악을 좋아했는데 공연도 보고, 힙합 음악도 만들어 보는 좋은 시간이었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청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