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태테마관광육성 공모사업

▲ 【충북·세종=청주일보】생태테마관광육성프로그램 주민평가회괴산 최준탁 기자
【충북·세종=청주일보】괴산 최준탁 기자 = 문화체육관광부 주관 생태테마관광육성 공모사업에 선정돼 추진 중인 충북 괴산군의 ‘연풍, 바람 따라 신나는 숲 여행’ 프로그램에 대한 주민평가회가 22일 연풍면 수옥정관리사무소에서 열렸다.

이번 평가회는 이번 공모사업을 수행한 괴산주민협동조합 ‘느티울 여행학교 협동조합’과 올해 관광두레사업자로 뽑힌 수옥정관광지 주민사업체 ‘수옥정 사람들’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했다.

이들은 이날 금년도 프로그램 전반을 공동 평가하고, 내년도 사업신청을 위한 내용을 심도 있게 논의했다.

또한 숲 활동 전문강사와 함께하는 숲 프로그램 진행에 이어 수옥정 마을 주민들의 이야기를 담은 영상물을 함께 시청하고 소감을 나누는 시간도 가졌다.

특히, 이날 ‘수옥정 사람들’이 관광두레사업으로 준비 중인 연풍한우를 이용한 함박스테이크를 점심식사로 마련해 참여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군 관계자는 “생태테마관광육성사업이 주민 주도형 사업의 모범 사례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군에서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이어, “내년에는 보다 다양한 콘텐츠 구성과 지역특색을 담은 먹거리 개발로 지역관광산업 육성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청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