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 목표 회사 7개 기업 초청, 실질적 취업 목표

▲ 【충북·세종=청주일보】 청주대는 “충북 강소기업 취업 설명회”를 입학취업지원관 잡카페에서 개최했다. 박창서 기자
【충북·세종=청주일보】 박창서 기자 = 충북 청주시 청원구 청주대학교(총장 차천수)는 ‘충북 강소기업 취업 설명회’를 입학취업지원관 잡카페에서 개최했다고 27일 밝혔다.

청주대는 졸업(예정)자를 대상으로 충청북도 대학생 취업역량강화지원사업인 ‘어서 와, 충북 강소기업은 처음이지?’ 프로그램 참가자에게 충북의 강소기업 중 취업 목표 회사를 선정하게 하고, 그중 7개 기업을 초청해 취업 준비자에게 직접 설명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이번 취업설명회는 지난 9월 6일 오리엔테이션을 시작으로, 충북 강소기업 선정, 목표기업 분석 및 목표기업 취업을 위한 로드맵 작성, 목표기업 현장실무견학, 목표기업 도전 이슈 제안서 작성, 지원서 작성, 모의면접 지원, 취업연계 지원 등 취업의 전반적인 과정을 모두 지원하는 내용으로 구성, 다음 달까지 진행한다.

차형우 청주대 취창업지원단장은 “‘어서 와, 충북 강소기업은 처음이지?’ 프로그램은 충청북도 인재가 충북지역에 정착하고 충북지역 고용률 제고와 경제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선순환 고용환경 체계를 구축하데 목표를 두고 있다”라고 말했다.

이어, “특히, 충북 강소기업 인사담당자와 취업준비자 사이 직접 상담을 진행, 상호 간 인식의 차이를 줄여 실질적인 취업을 이룰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어서 와, 충북 강소기업은 처음이지?’사업은 다음 달 중 충북 강소기업 취업을 희망하는 졸업(예정)자를 대상으로 취업준비에 필요한 모든 지원을 종합적으로 제공하며 대단원의 막을 내릴 예정이다.

저작권자 © 청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