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트봉사단 연탄나눔, “따뜻한 겨울나기”

▲ 【충북·세종=청주일보】 청주하트봉사단의 연탄나눔 봉사활동 기념사진. <사진=강서1동주민센터 제공> 박창서 기자

【충북·세종=청주일보】 박창서 기자 = 충북 청주시 흥덕구 강서1동 행정복지센터(동장 김왕기)는 2일 청주하트봉사단(총무 김현수)에서 연탄나눔 봉사활동을 펼쳤다고 밝혔다.

하트봉사단이 기탁한 연탄 1000장은 저소득 난방취약계층 3가구에 전달됐다.

하트봉사단에서는 연탄 기탁 뿐 아니라 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도움이 필요한 이웃을 위해 시간을 쪼개 연탄을 직접 전달하는 봉사까지 더해 훈훈함을 더했다.

2007년 결성한 청주하트봉사단은 회비와 후원금으로 연탄을 마련해 매년 겨울마다 어려운 이웃을 찾아 청주시 각지에서 연탄을 배달하고 있다.

연탄봉사 이외에도 사회복지시설 재능봉사, 청소봉사, 무료급식소 봉사 등 다양한 분야에서 꾸준히 봉사활동 실천해 지역사회의 귀감이 되고 있다.

▲ 【충북·세종=청주일보】 청주하트봉사단의 연탄나눔 봉사. <사진=강서1동주민센터 제공> 박창서 기자


강서1동 김왕기 동장은 “어려운 이웃을 위해 따뜻한 나눔을 실천해주신 하트봉사단에 감사드린다”라고 말했다.

이어, “강서1동에서도 난방지원 등 동절기 복지사각지대 지원을 위해 힘쓰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청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