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4일 진천 조명희 문학관에서

▲ 【충북·세종=청주일보】청소년상담복지센터 운영보고대회 진천 최준탁 기자
【충북·세종=청주일보】진천 최준탁 기자= (사)한국청소년육성회 진천지구회(회장 이철규)와 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최은숙)가 공동 주관한 2019년도 진천군 청소년사업 운영 보고대회 & 꿈드림 졸업식이 지난 4일 진천 조명희 문학관에서 열렸다.

이번 행사는 청소년 관련 운영사업 및 지역사회 청소년안전망 활동사업을 보고하고 청소년 관련 기관·단체 연대강화 및 활성화를 통한 지역사회 청소년 지원사업 운영의 긍정적 인식확산에 기여하고, 청소년사업에 대한 사회적 공감대 및 긍정적 인식 확산을 위해 마련됐다

진천에서 활동하고 있는 청소년 관련기관·단체 및 청소년 100여명이 참석 했다.

행사는 2019년 청소년 사업운영 및 활동 보고,우수 지도자 및 청소년 시상, 꿈드림 청소년 졸업식 순으로 진행했다.

특히 진천 꿈드림을 통해 배출한 검정고시 전과목 합격자 20명에 대한 졸업식은 많은 사람들에게 감동을 주었다.

진천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최은숙 센터장은 “이 대회를 통해 청소년에 대한 지역사회의 관심과 지지로 기관 이미지를 제고 하고, 청소년들에 대한 격려와 지지체계 확장과 지역민으로써의 자긍심 및 애향심을 향상시킨다"라고 말했다.

이어, "미래의 성장 동력인 청소년에 대한 지원체계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지역자원의 연계를 통한 상생협력 방안이 마련 되길 희망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청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