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 지역사회통합돌봄의 이해와 핵심기술 워크숍 실시

▲ 【충북·세종=청주일보】 음성군민을 대상으로 워크숍을 실시음성 김학모 기자
【충북·세종=청주일보】음성 김학모 기자 = 음성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김영배, 남걸우)는 총괄분과주관으로 지난 5일 오후 3시, 충북 음성읍 행정복지센터 2층 대회의실에서 “지역사회통합돌봄 음성군에도 첫 발을 내딛다” 라는 주제로 협의체 위원, 음성군민을 대상으로 워크숍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이순희 청주시장애인종합복지관장을 초청해 지역사회통합돌봄의 이해와 지역사회 복지 상담기술, 민관협력기술, 자원발굴 및 관리기술을 중점적으로 다뤘다.

지역사회통합돌봄은 저출산, 고령화의 상황 속에서 급증하는 돌봄수요를 해결하기위해 개편되는 복지전달체계로 돌봄대상자(노인, 장애인, 정신질환자)들이 평소 살던 곳에서 건강한 삶을 보낼 수 있도록 각자 필요에 맞는 복지와 서비스를 누리고, 지역사회 안에서 어울려 살아갈 수 있도록 하는 주거·보건의료·요양·돌봄 통합 사회서비스 체계이다.

음성군에 맞는 지역사회통합돌봄을 추진함에 있어 민·관 위원간 심도있는 논의의 장을 마련해 다양한 지역사회복지 실천관련 이슈들을 점검하는 장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음성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 총괄분과는 주민지원과 복지정책팀, 충북음성지역자활센터, 음성군재가노인지원서비스센터, 음성군자원봉사센터, 음성군사회복지협의회 종사자로 구성되어 민관협력을 바탕으로 음성군민의 복지 체감도를 높이고 지역사회 연계협력기반 마련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저작권자 © 청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