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충북·세종=청주일보】2019학년도 도제학교 워크숍 및 성과보고회 성료이성기 기자
【충북·세종=청주일보】이성기 기자 = 제천산업고등학교(교장 임흥빈)는 지난 26일 ‘2019년 산학일체형 도제학교 워크숍 및 성과보고회’(이하 '도제 성과보고회)를 성료했다.

3시간 동안 진행된 도제 성과보고회는 제천산업고등학교 학생, 학부모, 교직원, 협약기업 담당자 등 130여명이 참석했다.

이 행사는 2019년 도제학교 운영 성과와 2020년 도제교육 운영방안을 발표하고 참여에 도움을 주신 분들께 감사한 마음을 전하기 위해 마련됐다.

제천산업고등학교 관계자에 따르면 올해로 3년째를 맞이한 산학일체형 도제학교에 참여 중인 제천산업고등학교의 주요성과로는 3학년 학생(24명)이 1인 1자격증 이상을 100% 취득하였고, 외부평가에 100% 합격하는 쾌거를 이루었으며, 2학년에 재학중인 정재현 학생은 전국 도제학교 우수사례 발표대회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

임흥빈 교장은 “도제교육을 통하여 학교와 학생들이 많이 발전하고 있다. 앞으로도 도제교육이 잘 진행되도록 많은 관심과 지원을 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신규 및 우수참여기업에 감사패를 수여하였고, '제천 자동차수송기계부품 기업협의회'에서 도제학생들에게 100만원의 장학금을 수여했다.

이번 도제 성과보고회에 참여한 한 예비도제학생 학부모는 “도제 성과보고회를 통하여 제천산업고등학교에서 진행되는 도제교육 프로그램에 대한 이해도가 높아졌다”고 말했다.

한편, 제천산업고등학교는 현재 2020년 예비 도제반 학생 선발을 마치고, 협약업체 견학과 면접을 통해 도제 4기 출범을 준비하고 있다.

저작권자 © 청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