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년의 긍지, 1000년을 향한 도약”

▲ 【충북·세종=청주일보】 청주미원초 타임캡슐 봉인식에 참석한 학생들. <사진=미원초 제공> 박창서 기자

【충북·세종=청주일보】 박창서 기자 = 충북 청주시 상당구 미원초등학교(교장 박준영)는 지난 31일, 개교 100주년을 기념해 타임캡슐 봉인식을 가졌다.

동문회, 교직원, 전교생이 함께 참여한 타임캡슐 봉인식은 미원초등학교 학생들이 지난 100년의 역사를 바탕으로 미래의 큰 꿈을 품고 키우는 데 도움을 주기 위해 실시했다.

▲ 【충북·세종=청주일보】 청주미원초 교장, 총동문회장, 전교회장, 분교 회장. <사진=미원초 제공> 박창서 기자


타임캡슐 안에는 개교 100주년 역사 앨범과 행사자료, 학교교육활동 자료, 예술꽃 씨앗학교 자료, 20년 후의 나에게 쓰는 학생들의 편지, 사진, 의미 있는 학습결과물, 학생들의 소장품 등을 담았다.

▲ 【충북·세종=청주일보】 타임캡슐에 소장품을 넣고 있는 청주미원초학생. <사진=미원초 제공> 박창서 기자


20년 후인 2039년 6월 20일에 미원초등학교 교직원 주최, 미원초등학교 학생회 주관, 제100회 졸업생 및 총동문회 협조로 개봉식을 가질 계획이다.

미원초 박준영 교장은 기념사에서 “이 행사를 통하여 미원 어린이들이 나의 꿈과 학교를 사랑하는 마음을 키워가며, 자랑스러운 미원인으로 성장하는데 나침반이 되었으면 한다”고 소감을 말했다.

저작권자 © 청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