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을주민 스스로 관광사업 발굴·추진 역량 강화

▲ 【충북·세종=청주일보】괴산군생태마을 관광기획가 양성교육괴산 최준탁 기자
【충북·세종=청주일보】괴산 최준탁 기자 = 충북 괴산군이 7일 괴산오가닉테마파크에서 ‘괴산군 생태마을 관광기획가 양성교육’ 개강식을 갖고, 본격적인 교육에 들어갔다.

이번 개강식은 박해운 부군수를 비롯해 관계 공무원, 교육생 등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했다.

군에 따르면 ‘생태마을 관광기획가 양성교육’은 생태·자연환경 등 지역자원을 활용, 생태마을 관광프로그램 기획 및 지역자원 조사와 함께 관광아이템을 새롭게 발굴할 수 있는 관광기획가를 양성하기 위한 교육이다.

이번 교육과정은 마을주민을 대상으로 매주 화요일(오후 2시~6시)에 총 16회에 걸쳐 운영된다.

교육생들은 △마을관광이해 △생태마을관광사례 △소통강화 갈등관리 △생태마을관광 교구 개발 등 지역주민의 수요와 수준에 맞는 단계별 전문가 맞춤교육을 수강하고, 토론의 기회도 갖는다.

특히, 내달에는 강원도 인제군으로 선진지 견학도 떠난다.

군 관계자는 “이번 교육은 마을주민 스스로 관광사업을 발굴하고 추진할 수 있는 역량 강화는 물론 마을공동체 형성과 지역문화 발전에 큰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앞으로도 지속가능한 관광산업 육성에 적극 힘써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겠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청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