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 키우고 함께 꿈꾸는 온마을 배움터 청주행복교육지구

▲ 【충북·세종=청주일보】 2020. 민간공모사업 신청 및 접수 안내. 박창서 기자
【충북·세종=청주일보】 박창서 기자 = 청주교육지원청(교육장 구본학)은 2020년도 청주행복교육지구 민간공모 사업을 추진하기 위해 17일 오전 10시에 충북 청주시 서원구 산남동 청주교육지원청 본관 대회의실에서 사업설명회를 열 예정이다.

청주행복교육지구에 대한 관심이 날로 높아지는 가운데 열리는 이번 설명회에는 청주행복교육지구 민간공모 사업에 대한 사업 방향과 공모 내용에 대해 이해하고 공유하는 자리가 될 것으로 전망한다.

2020년 청주행복교육지구 민간공모사업은 지난 달 19일, 온마을돌봄을 공모해 9개소를 선정했다.

이어, 지역교육공동체의 기반을 함께 만들어가는 “마을교육네트워크”, 마을 자원을 활용한 다양한 방과후 활동을 지원하는 “마을속특색프로그램”, 청소년들이 지역사회 안에서 건강한 민주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청소년활동프로그램” 총 4개 영역에 대해 민간공모사업을 추진한다.

구본학(청주교육지원청 교육장)은 “청주행복교육지구 사업은 2020년 3년차로 청주행복교육지구 사업을 더욱 내실화해 민·관·학 교육거버넌스가 확대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아울러 김천식(청주시 문화체육관광국장)은 “아이들이 행복한 지역사회 교육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청주시와 교육청의 협력이 더욱 강화되고 있다”라고 말했다.

더불어, “이번 민간공모사업을 통해 주민, 학부모, 지역유관 기관과 단체 등이 마을 배움터 조성에 이바지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청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