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새해를 맞아

▲ 【충북·세종=청주일보】생극면 전담의용소방대장 이취임식<사진=음성군 제공>음성 김학모 기자

【충북·세종=청주일보】음성 김학모 기자 = 2020년 새해를 맞아 충북 음성군의 각 읍·면 기관단체장 이·취임식 행사가 잇따라 열리고 있다.

△ 음성군 의용소방대 연합회(대장: 김필종)는 지난 17일 생극면 행정복지센터에서 강택호 음성소방서장을 비롯해 각 기관 사회단체장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생극면 전담의용소방대장 이·취임식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이임하는 황영묵 의용소방대장에 대한 공로패 전달식과 황영묵 의용소방대장의 이임사 및 새로 취임하는 방효용 의용소방대장의 취임사로 진행됐다.

방효용 신임 의용소방대장은 취임사를 통해 “지난 26년간 의용소방대에서 지역주민의 안전과 소방의 발전을 위해 헌신한 황영묵 전 의용소방대장에게 감사를 표한다”며, “이를 이어받아 지역 안전 지킴이로서 신뢰받는 생극면 전담의용소방대가 되도록 더욱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음성군 금왕읍 체육회는 지난 17일 금왕읍 웨딩갤러리에서 체육회 임원, 관내 기관·사회단체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제15대, 제16대 회장 이·취임식(이임 배상준, 취임 박준선)을 가졌다.

이날 행사는 이임하는 배상준 회장에 대한 공로패 전달식과 배상준 회장의 이임사, 새로 취임하는 박준선 회장에 대한 위촉장 전달식과 박준선 회장의 취임사로 진행됐다.

▲ 【충북·세종=청주일보】 금왕읍 체육회장 이취임식<사진=음성군 제공>음성 김학모 기자


제16대 체육회장으로 취임하는 박준선 신임회장은 취임사에서 “체육회 회원 및 지역주민들의 의견과 조언을 마음에 새기며 체육을 통해 지역 주민의 건강증진 및 화합을 도모하고, 건전한 생활체육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고 취임 소감을 밝혔다.

특히, 이번 이·취임식에서는 배상준 신임회장이 관내 어려운 노인을 위해 써달라며 성금 2백만원을 금왕읍 행정복지센터에 기탁하는 뜻깊은 시간도 가졌다.

한편, 금왕읍 체육회는 제36회 군민체육대회 종합 3위, 제31회 금왕읍민체육대회 개최, 제7회 음성인삼축제 인삼가요제 추진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며 지역의 문화 체육 증진에 기여하고 있다.

△ 음성군 감곡면 체육회는 지난 18일 감곡면 평강가든(감곡면 왕장리 소재)에서 제17대 김태호 회장 이임식 및 제18대 이석기 회장 취임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이임하는 김태호 체육회장에게 2018년부터 2년간 감곡면 체육발전 및 생활체육 활성화를 위한 헌신한 공이 인정돼 공로패 및 표창패를 수여 했고, 새로 취임하는 이석기 회장에게 체육회기 전달, 위촉장 수여로 진행됐다.

▲ 【충북·세종=청주일보】감곡면 체육회장 이취임식<사진=음성군 제공>음성 김학모 기자


신임 이석기 회장은 “지난 2년간 지역 체육발전을 위해 헌신한 김태호 전 체육회장을 비롯한 감곡면 체육회 회원들에게 감사를 드린다”며 “앞으로 감곡면 체육회의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며 지속적인 참여와 협조를 당부했다.

저작권자 © 청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