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충북·세종=청주일보】흥덕고-인도 Springdales School 청소년 문화교류로 쌓는 글로벌 우정이성기 기자
【충북·세종=청주일보】이성기 기자 = 청주 흥덕고등학교(교장 한경환)가 인도 Springdales School과의 자매결연을 통해 지난 2013년부터 격년으로 서로의 학교와 가정을 방문하는 홈스테이 방식으로 교류학습을 이어오고 있다.

올해는 흥덕고 학생과 교원 총 12명이 지난 14일부터 21일까지 6박 8일 동안 청소년 문화교류의 시간을 가졌다.

흥덕고 학생들은 뉴델리에 위치한 인도 Springdales School에서 인도 학생들과 함께 댄스, Arduino Uno, 미술, 요리, 과학, 생물 수업 등 현지 교육과정 체험을 통한 수업교류와 함께 빈민가 및 양로원 방문을 통해 지역사회연계 봉사활동을 펼쳤으며, 힌두교 사원 및 간디 박물관, 타지마할 견학 등을 통해 타문화에 대한 이해의 시간을 갖고 돌아왔다.

한경환 교장은“이번 국제교류학습을 발판으로 양국 간 소통 및 이해를 통한 학생들의 글로벌 마인드를 함양하고 타문화에 대한 체계적이고 올바른 문화 이해를 통해 학생들이 국제 문제에 관심을 갖고 노력하는 자세를 지닐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청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