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이 안전한 서원구’

【충북·세종=청주일보】  이창록 예
【충북·세종=청주일보】 이창록 예비후보의 3차 정책 · 공약 발표. '사진=이창록후보실 제공' 박창서 기자 

 

 

【충북·세종=청주일보】 이창록 예비후보.
【충북·세종=청주일보】 이창록 예비후보.

 

【충북·세종=청주일보】 박창서 기자 = 4.15총선 충북 청주시 서원구 선거 바른미래당 이창록 예비후보는 20일 오전 11, 충청북도청 브리핑룸에서 3차 정책, 공약 발표 시민이 안전한 서원구를 테마로 기자회견를 가졌다.

 

 

이 예비후보의 이번 공약은 함께 행복한 서원구’, ‘스마트 타운 서원구이은 세 번째 공약으로 시민안전의식을 고취를 통한 시민안전의 생활화에 중점을 두고있다.

 

【충북·세종=청주일보】 이창록 예비후보 3차공약. ‘사진=이창록 예비후보실’ 박창서 기자
【충북·세종=청주일보】 이창록 예비후보 3차공약. ‘사진=이창록 예비후보실’ 박창서 기자

 

이 예비후보는 시민이 안전한 서원구를 위해 서원구에 있는 청주지방법원, 청주지방검찰청, 청주지방변호사회, 법무사회, 충북교육청과 교정시설인 청주교도소와 청주여자교도소 등 여러기관의 유기적 시스템 구축해 시민이 함께 참여하는 ‘(가칭)사회안전문화원을 설립할 것이라고 밝혔다.

 

그는 ‘(가칭)사회안전문화원내에 법률문화실, 범죄예방안전실, 교통안전실, 화재안전실, 재난안전실을 둬 안전교육, 세미나, 강연, 안전 유관기관 실무자 상담 등 다양한 안전관련 프로그램을 구축하겠다고 세부방안을 제시했다.

 

또한 그는 ‘(가칭)사회안전문화원은 서원구민 만의 안전교육견학 시설이 아닌 전국 각지의 학생들이 찾는 안전교육체험의 명소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만들겠다고 공언했다.

 

이어서 이 후보는 서원구 관내 11개 읍면동의 안전사각지대에 CCTV를 확대 설치해 시민안전에 만전을 기하고, 서원구의 치안서비스 확대를 위한 서원경찰서 설립의 적극적인 지원도 약속했다.

 

한편 4,15총선 예비후보들의 정책공약 발표가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코로나19로 인해 직접적인 유권자 접촉에 제한을 느낀 예비후보들은 저마다의 특성을 살린 선거캠페인으로 필승의지를 다지는 모습이다.

 

 

 

[발표문]

 

안녕하세요, 21대 총선 청주시 서원구 예비후보 바른미래당이 이창록입니다. 오늘은 저의 세 번째 정책공약을 말씀드리는 자리입니다.

 

저는 지난 25함께 행복한 서원구를 지향하는 정책공약 발표에서 사회안전망 우리동네 한울타리, 더불어 행복한 생명 반려동물 테마 도시, 아름다운 이별 휴먼 장례제도를 말씀드렸습니다.

 

또한 스마트타운 서원구를 주제로 서원 스마트 JOB 허브센터를 구축, 서원 농산물 허브장터, 스마트 서원 전통시장 연계망 구축 등을 공약으로 말씀드렸습니다.

 

지난 두 번에 걸쳐 말씀드린 저의 정책공약은 제가 서원구 국회의원으로 당선되면 할 수 있는 것으로 서원구민들의 실생활과 밀접한 내용을 중심으로 발표한 것입니다.

 

그러면 오늘은 저의 세 번째 공약으로 시민이 안전한 서원구를 주제로 말씀드리겠습니다.

 

우리 서원구는 청주 4개 선거구 중 유일하게 청주지방법원, 청주지방검찰청, 청주지방변호사회, 법무사회, 충북교육청과 교정시설인 청주교도소와 청주여자교도소 등 사회안전과 관련된 여러기관이 있습니다.

 

서원구에만 있는 기관의 특장을 잘 살려 시민이 안전한 서원구를 만들자는 것입니다. 법원과 검찰청, 충북교육청 등 여러기관의 사회안전 업무를 유기적으로 연계시키고 우리 지역의 시민들과 함께 안전을 테마로 서원구만의 독특한 방안을 만들자는 것입니다.

 

제가 국회의원으로 당선된다면 ‘(가칭)사회안전문화원을 설립해 시민안전의식을 고취를 통한 시민안전의 생활화에 중점을 두고자 합니다.

 

‘(가칭)사회안전문화원내에 법률문화실, 범죄예방안전실, 교통안전실, 화재안전실, 재난안전실을 두어 안전교육, 세미나, 강연, 안전 유관기관 실무자 상담 등 다양한 안전관련 프로그램을 구축하겠습니다.

 

‘(가칭)사회안전문화원은 서원구만의 안전교육견학 시설이 아닌 전국 각지의 학생들이 찾는 안전교육체험의 명소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선거때마다 수많은 공약이 쏟아져 나옵니다만 저는 실질적으로 주민 생활과 연계되는 공약이 최상의 공약이라고 생각합니다.

 

제가 오늘 말씀드리는 분야가 안전인데요, 서원구내 11개 읍면동의 안전사각지대에 CCTV를 확대 설치할 수 있도록 예산확보에 적극 나서겠습니다.

 

또한 시민안전에 만전을 기하고 치안서비스를 확대하기 위한 서원경찰서 설립도 적극적으로 지원하겠습니다.

 

오늘은 서원구의 기관과 연계한 (가칭)사회안전문하원 설립에 대해 말씀드렸습니다.

 

선거기간을 맞이해 바쁘신 와중에 자리에 참석해 주신 언론인 여러분께 감사드립니다. 갑사합니다.

저작권자 © 청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