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역학과, GTEP사업단·한국무역협회 공동 취업특강 등 진행

【청주일보】 박창서 기자 = 충북 청주시 청원구 청주대학교(총장 차천수) 무역학과와 GTEP사업단은 한국무역협회와 공동으로 ‘2023 찾아가는 취업 스킬 UP! 5기 With 청주대학교’ 프로그램을 운영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한국무역협회와 청주대학교가 공동으로 추진한 취업역량 강화 프로그램으로, 무역·구매·물류·해외 영업 등 알짜기업 찾아내는 방법, 취업특강, 자기소개서 작성법, 면접 준비 등에 대한 주제로 진행됐다.

특히 이번 취업프로그램은 총 100여 명의 학생이 참여했으며, 청주대뿐 아니라 충북대와 서원대 학생들도 참여해 충북권역 대학생들을 위한 취업프로그램을 확산했다.

이번 프로그램에 참여한 이광민(무역학과 4학년) 학생은 “취업에 있어서 자격증 및 어학 이외에도 면접관과의 소통이나 기업분석 능력 등도 매우 중요한 분야임을 알게 됐다"라고 말했다.

이어, "향후 더 많은 학생이 참여해서 좋은 경험을 쌓을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전했다. 

이재영 교수(무역학과 학과장, GTEP사업단장)는 “대학의 역할이 지역사회 발전을 견인하기 위한 주체로서, 그에 합당한 역할을 하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추진하고, 앞으로도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운영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청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