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6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음성군청 대회의실(6층)

【충북·세종=청주일보】괴산 최준탁 기자= 충북 괴산군은 내달 26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음성군청 대회의실(6층)에서 실시 될 ‘이동신문고’운영 불편사항을 접수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에 개최되는 이동신문고는 국민권익위원회 주관으로 인접 지역인 괴산과 음성이 함께 통합으로 개최될 예정이다.

군은 이번 이동신문고가 괴산지역과 음성지역이 통합되어 운영되는 만큼 20일부터 불편사항을 미리 접수 받고 이동신문고 운영 당일날 괴산에서 음성까지 관용 버스를 운행하여 이동신문고 상담에 불편이 없도록 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상담예약 신청접수는 내달 11일까지 괴산군 관내 각 읍면사무소로 신청서를 제출하면된다.

이동신문고는 국민권익위원회의 각 분야별로 구성된 전문 조사관들이 지역을 방문해 고충민원을 직접 상담 및 접수하고, 현장에서 당사자와의 중재를 통해 합의해결을 유도하는 현장 민원상담 제도다.

상담 대상은 모든 행정 분야(경찰 포함), 부패신고 및 행정심판분야, 제도권에서 지원하기 어려운 사회복지 분야, 법률상담(민․형사, 생활법률) 및 소비자 피해 구제 분야, 금융피해 분야 등이다.

상담민원은 당일 해결을 원칙으로 하고 추가 조사가 필요한 사안은 고충민원으로 접수해 정밀 조사와 위원회 심의를 거쳐 처리하게 된다.

한편 군 관계자는 “그동안 해결하지 못하던 고충이나 다양한 생활불편 사항 등을 이번 이동신문고를 통해 해결방안을 찾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청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