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나게 공부하고 신나게 즐기는

▲ 【충북·세종=청주일보】충북 진천군 구정초-행복 씨앗.꽃.열매 학력향상 프로그램 운영모습 진천 최준탁 기자
【충북·세종=청주일보】진천 최준탁 기자= 충북 구정초등학교(교장 장시옥)는 28일부터 30일(수)까지 농촌 소규모학교 활성화 사업의 일환으로 예산을 지원받아 '2015. 행복 씨앗꽃열매 학력향상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전교생이 모두 참여하여 학생과 학부모 모두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행복 씨앗꽃열매 학력향상프로그램 은 학습자들의 창의적 문제해결과 자기 주도적 학습능력을 신장하기 위한 것으로 학년별로 씽크와이즈, 프로젝트 학습, 거꾸로 수업 등 다양하게 운영되었으며, 30일에는 한 학기를 즐겁게 마무리하는 행사로 ‘구정 학력 Festival'도 함께 진행됐다.

특히 ‘구정 학력 Festival'은 교육공동체가 함께 참여하는 즐거운 축제마당으로 Booth별로 프로그램이 운영되었는데, 학업 스트레스를 해소 시켜줄 수 있는 Fun Fun한 놀이터와 한 학기동안 모은 칭찬 포인트로 물건을 살 수 있는 구정Market, 그리고 학부모회에서 준비한 분식, 음료 등을 먹을 수 있는 마당이 마련되어 학생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했다.

2015학년도 마무리하는 신나고 즐거운 축제로 구정 학생들은 학습에 흥미와 자신감을 키웠고, 학습 목표의식을 심어줌과 동시에 학습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동기부여의 시간이 됐다.

저작권자 © 청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