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세종=청주일보】괴산 최준탁 기자= 충북 괴산군은 봄철 산불예방 및 진화업무에 종사할 산불전문예방 진화대원 및 산불상황실 운영요원을 오는 15일까지 모집한다.

모집분야는 산불전문예방 진화대원은 48명 산불상황실 운영요원은 2명 모집하며 공고일 현재 만18세 이상인 자로 신체 건강하고 자동차, 이륜차, 휴대폰 등 업무수행 여건을 구비한 자는 지원이 가능하고 산불상황실 운영요원은 한글, 엑셀 등 프로그램 가능자가 지원할 수 있다.

▲산림인력개발원의 산불전문교육(3일이상) 이수자와 임업 및 산촌진흥촉진에 관한법률시행규칙 제14조의2 규정에 의한 임업기능인교육(6주이상) 이수자 ▲차량, 오토바이 등 기동장비를 소지하고, 관련 운전면허를 득한 자(대형1종 면허소지자 특별우대), ▲산불전문예방진화대원 또는 산불감시원으로 1년 이상 근무한 경력이 있는 자 ▲임업관련 자격증 소지자 또는 임업관련분야에 근무한 경력이 있는 자 우선 선발하게 되며 모집인원 대비 50%는 취업취약계층에서 우선 선발할 계획이다.

산불전문예방진화대원은 서류심사, 필기시험, 체력검정을 통해 선발하게 되며, 선발된 진화대원은 1일 임금 48500원의 급여로 오는 5월 15일까지 근무하게 된다.

신청자는 응시원서 1부, 주민등록등본 1통, 신체검사서 1통, 개인정보수집및이용동의서 1부 등을 첨부해 오는 13일부터 15일까지 3일간 군청 산림과로 접수해야 하며, 타 기관 일자리사업간 또는 사업시행기관 사업간 중복수혜자는 선발에서 제외된다.

저작권자 © 청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