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품의 다양화 및 품질고급화, 우리 농산물 소비촉진 운동 강조

▲ 【충북·세종=청주일보】충북 정상혁 보은군수 새해농업인실용교육 특강이 교육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박수은 기자
【충북·세종=청주일보】박수은 기자 = 충북 보은군 새해농업인실용교육이 막바지에 이르면서 정상혁 보은군수의 열정적이 특강이 교육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정 군수는 지난 6일 첫 새해농업인실용교육을 시작으로 매회 교육에 참석해 농업인을 대상으로 특강을 펼치고 있다.

정 군수는 특강을 통해 세계 농업 FTA시대 돌입에 따라 무한 경쟁에 내몰린 한국 농업 현실과 식량을 외국에서 사 먹으면 된다는 단순한 경제 논리의 위험성을 설명했다.

또한, 잘못된 인식으로 인해 국가 경제의 애물단지 취급을 받는 농업이 국가 산업의 근원이며, 식량안보 차원에서 농업의 중요성을 강조해 교육생들로부터 큰 박수를 받기도 했다.

특히, 이러한 농업 위기를 타개하기 위해 정부의 지속적인 FTA 국내 보안 대책 추진이 필요하고 농업인들 또한, 소비자 요구가 반영된 다양한 상품화 전략 및 고급화를 바탕으로 우리 농산물 소비촉진 운동이 필요하다고 역설했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지속적인 농업인 교육을 통해 농업 다양화 및 고급화에 총력을 기울이겠다”며, “또한 도시 소비자를 대상으로 다양한 체험사업 추진해 우리 농산물 소비촉진 운동을 펼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청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