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충북·세종=청주일보】충북 영동군, 국악의 고장서 단원들로부터 가야금, 거문고, 아쟁, 대금, 해금, 단소, 장구 등 각종 국악기 연주와 민요를 무료로 배운다.박수은 기자
【충북·세종=청주일보】박수은 기자 = 충북 영동군립 난계국악단(단장 정사환)이 국악기 무료 강습에 나선다.

3일 군에 따르면 이 국악단은 오는 3∼11월 영동국악체험촌(심천면 고당리)에서 주민, 초·중·고등학생, 군내 유관기관·단체 직원 대상으로 국악기 연주법을 무료로 가르치기로 하고 오는 19일까지 수강생을 모집한다.

일반인 강습은 주 1회 오후 7~9시 2시간 동안 국악체험촌에서 이뤄진다.

수강생은 단원들로부터 가야금, 거문고, 아쟁, 대금, 해금, 단소, 장구 등 각종 국악기 연주와 민요를 배운다.

10명 이상 단체 수강 신청하면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는 출장 강습도 가능하다.

난계국악단은 다음 달부터 국악관현악단을 운영하고 있는 영동초, 영신중, 심천중, 황간중, 영동인터넷고, 영동고 등 군내 초·중·고등학교 6곳을 직접 찾아간다.

이들은 학교 단원들에게 가야금, 거문고, 해금, 아쟁, 대금 등 국악기 연주법을 무료로 알려줄 계획이다.

국악사업소 윤인자 국악진흥팀장은“누구든지 3∼4개월 강습받으면 1∼2종의 국악기를 다룰 수 있다”고 말했다.

자세한 문의와 수강 신청은 영동군 국악사업소(740-5941~4)로 하면 된다.

지난 1991년 창단된 난계국악단은 2010년부터 7천282명의 주민에게 무료 강습했다.

저작권자 © 청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