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은군 자랑스러운 군민대상 추천

【충북·세종=청주일보】박수은 기자 = 충북 보은군이 ‘2016년도 보은군 자랑스러운 군민 대상’의 후보자를 추천 받는다.

‘보은군 자랑스러운 군민 대상’은 지역사회발전에 앞장서 군민의 명예를 높이고 보은군 발전에 기여한 군민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이를 위해 군은 지역발전, 사회봉사, 문화예술, 체육진흥, 윤리교양, 소득증대, 출향인사 부분에 대해 부문별 각 1명씩 선정 시상한다.

추천자격은 외국인을 포함해 공고일 현재 5년 이상 관내에 거주하고 자이며 보은군 지역발전에 지대한 공헌을 했거나 국·내외의 각 분야에서 보은군 또는 국가의 명예를 드높인 자를 추천 대상으로 한다.

또한, 출향인사 부문은 등록기준지가 보은군이면 주민등록과 거주지에 상관없이 수상 가능하다.

추천서는 오는 8월 1일부터 보은군 행정과(043-540-3112) 및 읍․면 총무계에서 교부하며 보은군 행정과로 8월 31일까지 접수하면 된다.

수상자는 현지조사 및 심사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결정되며, 시상은 오는 10월 14일 ‘2016 보은대추축제’ 개막식에서 부문별 군민 대상 상패를 수여한다.

군 관계자는 “각 분야에서 지역사회에 귀감이 되는 수상후보자를 많이 추천하여 주시기 바란다”며, 많은 군민의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저작권자 © 청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