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명하고 공정한 인사위원회 운영

【충북·세종=청주일보】박수은 기자 = 충북 옥천군은 17일부터 22일까지 공무원 인사․징계 사전 심의(의결)권을 행사하는 ‘옥천군 인사위원회 위원’을 공개모집한다.

현재 군은 부군수(위원장)를 포함한 3명의 당연직 위원과 공개모집을 통한 6명의 위촉직 위원 등 총 9명으로 구성된 인사위원회를 운영하고 있다.

모집인원은 이번 달로 임기가 끝나는 위촉직 위원을 대신해서 투명하고 공정하게 군의 인사위원회 기능에 참여할 2명이다.

자격조건은 인사행정에 관한 학식과 경험이 풍부한 자로 올해 1월 1일부터 현재까지 군 내에 주민등록을 둔 △법관․검사․변호사 △조교수 이상이거나 초․중․고교 교장 또는 교감 △10년 이상 활동한 비영리민간단체장 △상장법인 임원 또는 공기업 조직의 장 △공무원으로서 20년 이상 근속하고 퇴직한 자 등이다.

군의 인사위원에 지원하고자 하는 대상자는 지원서와 자기소개서, 경력 증명서 등을 갖춰 군청 자치행정과(☎043-730-3164)로 제출하면 된다.

군은 이번 달 안으로 모집절차와 적격자 선정, 결격사유 조회를 마치고 새로운 위원을 위촉할 예정이다.

최종 선정된 위원은 군의 △공무원 충원계획의 사전심의 △승진․전보 임용 기준 사전의결 △승진임용의 사전심의 △공무원의 징계의결 △인사와 관련된 조례안 및 규칙안의 사전심의 등 인사위원회의 기능에 참여하게 된다.

저작권자 © 청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