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제·관광 홍보 활성화를 위한 업무 협약 맺어

▲ 【충북·세종=청주일보】충북 영동군, 축제·관광 홍보 활성화를 위한 업무 협약
【충북·세종=청주일보】박수은 기자 = 충북 영동군은 18일 군청 상황실에서 관내 10개 유관 기관·단체가 참여해 축제·관광 홍보 활성화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협약식에는 영동군, 영동교육지원청, 영동경찰서, 영동세무서, 영동소방서, NH농협은행영동군지부, 영동군새마을회, 바르게살기운동영동군협의회, 주민자치위원회영동군협의회, 대한적십자사봉사회영동군지구협의회 등 10개 기관·단체가 참석했다.

이번 협약은 지역 관광 진흥을 위한 상호 정보 제공과 행사 지원·참여, 관광 인프라·상품의 홍보 협력, 기타 협약 기관의 발전과 우호 증진 협력 등을 주 내용으로 하고 있다.

협약에 참여한 기관·단체들은 상호 업무 협력을 통해 이해와 상생, 각종 지역축제·행사 홍보와 참여 등 지속 가능한 지역 관광 활성화 기반을 마련하는데 공동의 노력을 펼칠 계획이다.

군은 영동지역이 가진 천혜의 자연경관과 국악과 와인이라는 독특한 지역자원을 이용해 다양한 관광산업 콘텐츠 개발에 주력하고 있다.

이에 따라 민선6기 5대 군정 방침 중 하나인 ‘관광의 산업화’를 위한 유기적 협조체계를 구축해, 영동군의 축제와 관광의 적극적 홍보로 외부 관광객 유치와 지역경제 활성화를 이끈다는 방침이다.

군은 이번 업무협약으로 적극적인 홍보활동과 협업 시스템으로 시너지 효과를 창출하여 지역경제 활성화, 영동군의 지명도와 브랜드 가치상승 등의 파급효과가 나타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박세복 영동군수는 “그 동안 관광수요를 창출하고 관광을 기반으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여 왔다”며 “영동군이 가진 다채로운 매력을 대외에 알려 명품관광 도시로 우뚝 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청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