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민세 균등분!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충북·세종=청주일보】마영희 기자 = 충북 청주시 흥덕구 세무과장(안태준)은 주민세 균등분 납부의 달을 맞이하여 주민세에 대한 납세자의 질의 및 민원불편사항의 대응 그리고 효율적인 과징업무 추진을 위하여 주민세 균등분 전담 민원상담실을 운영한다고 한다.

과세기준일 현재 흥덕구에 등록된 세대주는 104000여 세대로 세대주당 1건씩 부과되는 개인균등분을 포함해 총 11만여건에 달하는 주민세 균등분이 부과 되었다. 단일 세목 건수 기준 가장 많은 수를 차지하는 만큼 민원인의 질의 전화가 상당 할 것으로 예상된다.

전담 민원상담실은 세무과 시세팀장 및 팀원 4인이 한시적으로 주민세 관련 자체교육을 받고 8월 한달 간 발생할 전화 문의에 대하여 즉각적이고도, 수준 높은 상담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발촉 됐다.

평소에 개별 업무 담당으로 활동하던 직원들을 한시적으로 주민세 균등분 서비스에 대응 할 수 있는 전담 팀으로 운영하는 것이다.

흥덕구 관계자는 8월이 세무과의 관내 민원인 전화 및 방문 문의가 가장 많은 시기이기에 전직원이 주민세 균등분 민원 상담사로 활동하게 되는데 한시적으로 운영되는 전담 민원 상담팀이 더욱더 정확하고 친절한 상담으로 세무서비스의 질적 수준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청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