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은읍 이평리 일원 10월 말까지 공급완료

【충북·세종=청주일보】박수은 기자 = 충북 보은군이 주민생활 편익 도모 및 연료비 절감을 위해 추진하고 있는 도시가스 공급 사업을 조기 마무리하기 위해 총력을 다하고 있다.

군은 올해 5억9천만원을 들여 보은읍 이평리 일원에 1280m의 도시가스 공급배관을 설치하고 10월 말까지 이평리 715세대에 도시가스를 조기 공급할 계획이다.

이는 이평리 지역 도시가스 공급 계획을 앞당긴 것으로 당초 계획은 올해 남양리츠빌, 예지빌라, 양지마을, 이안아파트, 로얄아파트 등에 대한 도시가스 공급을 완료하고 내년도에 대동아파트, 홍인주택, 영진하이빌, 황실아파트 등 이평리 지역에 대한 도시가스 공급을 완료할 예정이었다.

이번 보은읍 이평리 지역에 대한 도시가스 조기 공급은 지역 주민들의 도시 가스 조기 공급 요구를 반영한 것이다.

보은읍 이평리 지역은 최근 아파트 및 다세대 주택이 밀집해 새로운 주거지역으로 각광 받는 곳이며, 이번 도시가스 조기 공급에 따라 주민들의 오랜 숙원사업이 해결될 것으로 기대된다.

군은 지난해 남산아파트, 주공아파트, 강변리츠빌 533세대에 첫 도시가스를 공급을 시작으로, 2018년까지 보은읍 일원에 도시가스 공급을 완료하기 위한 사업의 고삐를 당기고 있다.

군 관계자는 “도시가스 조기 공급으로 지역 주민의 경제적 부담을 덜어 줄 뿐만 아니라 안전한 청정 에너지 사용으로 군민 삶의 질이 높아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청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