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2일 내수읍사무소에서 실시, 부모와 자녀가 함께 자신감 Up! I Can Do It

▲ 【충북·세종=청주일보】충북다문화포럼, ‘두뇌계발 학습을 통한 자신감 찾기’ 특강김익환 기자
【충북·세종=청주일보】김익환 기자 = 충북다문화포럼(회장 이와츠끼사또미)이 주최하는‘학부모·자녀와 함께하는 두뇌계발 학습을 통한 자신감 찾기’특강이 지난 22일 내수읍사무소 2층 회의실에서 학부모와 자녀 50여명이 모인 가운데 성황리에 열렸다.

이번 특강은 충북다문화포럼에서 충북도내 11개시군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실시하는‘두뇌계발 학습을 통한 자신감 찾기’시·군 순회 특강의 일환으로 개최한 것으로, 한국두뇌계발교육연구회장 신길수 교수가 강사로 나서 집중력 강화와 기억력 증진, 창의력 및 독서능력 향상 연습 순으로 진행됐다.

교육에 참가한 학부모와 아동들은 “자신감을 찾는 데 유익한 시간이 됐으며, 내수지역에서 보다 더 많은 교육의 기회가 제공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전영철 내수읍장은 “사춘기에 있는 청소년들에게 이번 특강은 자존감 및 사회관계능력 향상에 도움이 됐다. 향후 더 많은 특강이 마련될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말했으며, 이와츠끼사또미 충북다문화포럼 회장은 “앞으로도 자라나는 청소년들이 자신감을 갖고 올바르게 성장할 수 있도록 이와 같은 문화사업을 지속할 것”이라고 말했다.

충북다문화포럼은 이주여성들의 권익보호와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노력하고 있는 비영리단체이다.

저작권자 © 청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