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당구, 가덕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밑반찬 전달

▲ 【충북·세종=청주일보】충북 청주시 상당구 가덕면, 사랑 듬뿍, 행복 듬뿍~ 맛있는 반찬 드세요~서정욱 수습기자
【충북·세종=청주일보】서정욱 수습기자 = 충북 청주시 상당구 가덕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이원섭)는 1월 12일 목요일 가덕면 저소득주민 15세대에 사랑의 조미료로 만든 밑반찬을 지원했다.

가덕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독거노인, 장애인 가정 등 반찬조리가 어려워 부실한 식사를 하고 있는 가정에 회원들의 사랑과 정성이 듬뿍 담긴 반찬을 만들어 전달하고 있다.

가덕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은 매번 밑반찬 봉사하는 날에는 다들 농사, 직장, 개인적 사유가 있어도 반찬 오는 날만 기다리는 대상자들을 위해 바쁜 일정을 뒤로 한 채 정성스럽게 반찬을 만들고 있다.

특히, 가덕면 주민들이 후원해 준 직접 키운 버섯, 고기 등으로 오전에 밑반찬을 만들어 오후에 각 대상자들 집으로 배달해 맛과 영양 및 신선도를 유지하고 있다.

이원섭 위원장은 ‘설명절을 맞이해 자칫 외로움을 느낄 수 있는 대상자들이 어머니의 손맛으로 만든 반찬을 통해 조금이나마 가족의 정을 느낄 수 있었면 좋겠다’고 전했다.

이웃이 이웃을 돕는 미풍양속을 가덕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를 통해 이어가고 있으며 “인정 많고 살기 좋은 가덕”을 위해 지역 주민들이 한마음으로 노력하고 있다.

저작권자 © 청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