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시종 도지사, LG화학 오창 공장 이어 SK 하이닉스 방문

▲ 【충북·세종=청주일보】이시종 도지사, SK 하이닉스 방문박서은 기자
【충북·세종=청주일보】박서은 기자 = 이시종 도지사는 정유년 새해를 맞이해 지난 4일 LG화학 오창 공장 방문을 시작으로 12일 SK하이닉스를 방문하는 등 충북경제 4%달성을 위한 현장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이 지사는 이 날 SK하이닉스에서 청주테크노폴리스 대규모 투자계획 추진상황을 점검하고 근로자들을 격려했다.

SK하이닉스는 세계 반도체시장 랭킹 6위에 해당하는 대기업으로 SK하이닉스 청주캠퍼스는 지난해 11월 기준 연간수출액이 4437백만달러에 달해 충북 수출액 중 30%를, 고용인원은 6700명으로 청주산단 고용인원 중 25%를 차지하고 있으며, 지방세 납부실적이 528억원에 이르는 향토기업이자 글로벌기업으로 성장하고 있다.

이 지사는 이 자리에서 “충북경제의 핵심 성장동력인 SK하이닉스 직원분들의 노고에 감사드리며, 정유년 새해 새롭게 시작되는 청주 New FAB이 하루라도 빨리 완공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면서 담당공무원에게 세밀하면서도 한 템포 빠른 지원대책을 강구하도록 당부했다.

한편, SK그룹은 SK하이닉스, SK이노베이션, SKC, SK케미칼 등 충북에 총 8개 계열사 10개 사업장을 두고 있으며, 지난 2007년 이후 계열사별로 총 8개 투자협약을 체결하고 25조원대의 투자를 지속하고 있는 지역경제의 핵심 성장동력이다.

저작권자 © 청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