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원구 직원 청렴수기&기고문 책자 발간

▲ 【충북·세종=청주일보】충북 청주시 청원구, 우리들의 진솔한 이야기 책자 발간김익환 기자
【충북·세종=청주일보】김익환 기자 = 충북 청주시 청원구(구청장 남성현)는 18일 청원구 직원 74명의 청렴수기와 기고문을 담은 ‘우리들의 진솔한 이야기’책자를 발간했다.

책자는 1부와 2부로 나눠져 있으며, 1부에서는 2016년 청원구 직원들을 대상으로 청렴수기 공모전을 실시해 접수 받은 43편의 반부패․청렴수기를 수록했으며, 2부에서는 평소 직원들이 작성한 기고문 49편을 담아 제작했다.

직원들이 평소 업무과정이나 일상생활에서 겪은 다양한 이야기들과 부패·청렴의식에 대한 체험담을 진솔하게 담고 있으며, 올바른 공직 가치관 함양을 전파할 수 있어 타의 귀감이 되고 있다.

이번 책자는 전 직원이 공유하여 청렴도서로 활용하고, 시민들이 많이 오가는 민원실에도 비치하여 시민들과 함께 공감하고 소통하는 기회로 적극 활용할 계획이다.

남성현 청원구청장은 “바쁜업무 중에도 소신을 갖고 추진한 업무에 대해 기고문과 청렴수기를 작성한 직원들을 격려하고, 책자에 담은 내용처럼 올해도 ‘청렴청주 으뜸청원’을 만들기 위해 공직자들이 업무는 물론, 사생활에서도 시민들의 모범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김성은 행정지원과 주무관은 책자를 받고 “나의 경험이 책으로까지 발간되고, 많은 직원들의 청렴에 대한 생각을 함께 공유하면서 청주시가 청렴으뜸 도시로 힘차게 도약할 것 같다”며 소감을 말했다.

저작권자 © 청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