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암2동 통장협의회 등 직능단체원 설맞이 대청소 실시

▲ 【충북·세종=청주일보】충북 청주시 상당구 용암2동 통장협의회 등 직능단체원 설맞이 대청소 실시서정욱 수습기자
【충북·세종=청주일보】서정욱 수습기자 = 충북 청주시 상당구 용암2동 주민센터(동장 송진숙)는 18일 오전 10시부터 통장협의회(회장 유익현) 및 각 직능단체원 1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설 맞이 관내 대청소를 실시했다.

직능단체원들은 3개조로 나 무지개 공원, 산책로, 도로변 등을 청소하였으며, 특히 도시 미관을 해치고 있는 불법광고물 및 전봇대에 붙어있는 잔해물 등을 중점적으로 정비하는 등 쾌적한 환경 조성에 구슬땀을 흘렸다.

용암2동은 매월 전 직능단체의 참여 하에 대청소를 실시하는 등 주민이 주도하는 깨끗한 마을 만들기를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대청소에 참여한 박정인 통장은 “설 명절을 맞아 환경정비를 하고 나니 내 마음까지 깨끗해지는 거 같다.”며 “청주를 방문하는 외부 손님들에게 깨끗한 도시 청주를 알리는데 조금이나마 일조할 수 있어서 뿌듯하다.”고 말했다.

한편, 송진숙 동장은 “이번 대청소에 바쁜 일상 중에도 기꺼이 동참해 주신 직능단체원들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쾌적하고 쓰레기 없는 깨끗한 동을 만드는데 많은 주민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청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