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우리집요양원 및 지북동 저소득 가정 방문, 위문품 전달 및 격려

▲ 【충북·세종=청주일보】충북 청주시 상당구, 설 맞이 사회복지시설 및 저소득 가정 위문서정욱 수습기자
【충북·세종=청주일보】서정욱 수습기자 = 충북 청주시 상당구는 18일 설 명절을 맞아 노인요양시설인 청주우리집요양원과 저소득 가정을 방문하여 위로하고 모든 이에게 따뜻한 설 명절이 될 수 있도록 이웃사랑의 마음을 전했다.

청주우리집요양원에서 어르신들을 만나 쌀·사과·유과·이불 등 위문품을 전달하고 어르신들의 말벗이 되어 드려 명절에도 외롭게 지내실 어르신들의 마음을 달랬다.

또한, 시설 방문 뒤 중증 장애 1급으로 홀로 자녀를 키우며 어렵게 생계를 이어 오고 있는 지북동 사례관리 대상자인 양모(남, 55세)씨의 가정을 방문해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현재 필요한 지원은 없는지 살폈다.

양모씨는 “장애를 갖고 홀로 자녀를 양육하기 어려웠는데 지속적으로 물품 지원을 해주시고, 이렇게 명절을 맞아 찾아와 주셔서 정말 감사하다”고 말했다.

한편, 상당구는 “저소득 가정 1778세대에 설 명절 위문금 3만원을 지원했으며, 매년 명절과 연말연시 등에 온정의 손길이 필요한 사회복지시설 및 저소득 가정을 위문하고, 부서별 자매결연 면지역의 홀몸어르신을 방문하여 위로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소외된 이웃을 돕는 사랑나누기 운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청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